본문 바로가기

퍼그 소개/리뷰/게임

포켓몬스터 온라인게임 PokeMMO 소개 및 한글패치

포켓몬스터가 온라인게임으로 나온다면?

어릴적 포켓몬스터 게임을하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꺼에요.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포켓몬스터 온라인은 아직까지도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해외에서는 포켓몬스터 온라인에 대한 시도가 꽤 있었는데요, 그 중 가장 유명한 PokeMMO를 소개합니다.

PokeMMO는 파이어레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기에 우리에게 친숙합니다. 포켓몬은 약 400마리 정도 나오며 아마 골드버전 다음세대인 4세대까지의 포켓몬이 출현합니다. 포켓몬 시스템은 파이어레드때 시스템이 기본이지만, 온라인으로 확장된만큼 배틀 같은 시스템이 롤(리그오브레전드)의 랭크 게임마냥 elo 개념이 존재해 적당한 상대를 매칭해주거나 유저간 아이템이나 포켓몬 거래가 가능하고, 길드를 만들고 등의 커뮤니티 및 대전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PokeMMO 소개 동영상입니다. 



파이어레드를 플레이하던 유저가 뱃지를 모으고, 사천왕을 이기고, 뮤츠를 잡아 더 이상 할 게 없어졌습니다. 그 때, PokeMMO를 알게되어 PokeMMO의 매력에 빠진다는 스토리입니다.


유럽에서 제공하는 게임이지만 서버 속도는 한국 게임마냥 빠르기에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영어의 압박이 있는데, 이는 한글 패치가 나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인터페이스나 시스템 안내창등의 중요한 내용들은 거의 한글 패치가 완료되었고, NPC 스토리나 아이템, 기술 등은 아직 영문입니다.


해외에선 인기가 많은지 동시 접속자수가 꽤 됩니다. 수천명 가량 되는듯? 단일 서버고 채널이 7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한국 유저도 꽤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PokeMMO 유저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있지만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는 http://pokemmo.kr 여기 하나 뿐입니다.


한글 패치 역시 http://pokemmo.kr 사이트에서 배포합니다. 무단 재배포는 금지이기에 링크 주소만 남깁니다. 게임 다운, 한글 패치 전부 저 사이트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가입도 아이디, 비번, 이메일, 닉네임 정도만 입력하면되서 금방 할 수 있더군요.


PokeMMO 게임 다운로드 : http://pokemmo.kr/bbs/board.php?bo_table=pmo_download

PokeMMO 한글 패치 : http://pokemmo.kr/bbs/board.php?bo_table=pmo_korean


아래는 한글 패치된 스크린샷 일부입니다ㅎ 중요한 부분은 한글화가 되어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