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그 소개/리뷰/게임

레이븐 반고 무기 추천 완벽정리

레이븐에서 가장 강력한 캐릭터라 불리는 반고. 반고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공격력에 특화되어 있기에 무기를 어떤걸 고르냐에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이런 많은 무기중에서도 최고의 무기는 존재하는법. 반고는 고수들이라면 누구나 똑같은 무기를 고르는 최고의 무기가 정해져있습니다.

쌍수를 쓰는 사람도 많지만, 가장 인기있는건 역시 반고스럽고 남자다운 무기인 대검입니다. 실제로도 가장 좋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이중에서도 좋은 대검 나쁜 대검이 있지요.

 

일단, 룬 대검은 가장 기피되는 대검입니다. 스킬 반동 모션이 크거나, 범위가 좁은 스킬로 구성되어있어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반면, 우뢰대검은 상황이 좀 낫습니다. 다만, 스킬 데미지가 낮다는게 단점이죠. 옵션이 좋다면, 우뢰대검은 충분히 좋은 무기가 된다고 봅니다.

 

하.지.만!

역시 최고의 무기는 서리 대검입니다. 써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킬들이 모두 다단히트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킬 범위도 매우 넓지요. 2번 스킬이 원 히트지만, 데미지가 그만큼 좋아, 결장 대결에서 유용합니다. 4번 스킬은 전방에 부채꼴로 퍼져나가며 타격을 주는 스킬인데 광역 공격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현재로서는 서리 대검에 견줄 무기가 없기에 랜덤 옵션에 치확, 치피, 스피가 붙었다면 최고의 무기입니다. 만약, 랜덤에 저것 중 2개가 붙었는데 전설이라면 고민할 것 없이 승급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