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그 소개/리뷰/노트북

한성컴퓨터 P54-GA740 (500GB) 리뷰

한성컴퓨터 P54-GA740 (500GB) 리뷰를 시작합니다.

해당 모델은 2013년 8월에 출시되었으나 11월인 현재까지도 다나와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저가 게임용 노트북 최고의 인기모델입니다.

한성이란 이름에 걸맞게 가성비가 매우 훌륭한 노트북이나 게임을 주로 하는분들을 겨냥하여 나온 제품이기에 자신의 용도와 맞는지 꼭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스펙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딱 게임용 노트북이란게 느껴지는 스펙입니다. 다만, 그래픽 카드가 gtx740m인것을 가장 먼저 확인하셔야하는데 이 사양은 인기있는 게임 중 리그오브레전드(롤) 정도는 최상옵으로 돌아가며, 디아블로3이 중상옵 정도, 블레이드앤소울(블소)는 돌아는가지만 쾌적환 환경은 아니라는걸 알아두셔야 합니다. 주력 게임이 고사양 3D게임인 경우, 해당 노트북은 적합하지 않으니 제가 포스팅한 80만원대에 gtx760m을 달고있는 MSI GE60-i5 DragonED (1TB)모델을 한 번 살펴보시길 추천합니다. 데스크탑을 사더라도 i5에 롤이 돌아갈 정도의 스펙이면 조립용으로 최대한 싸게 구매해도 50만원 내외가 필요합니다. 헌데 노트북이라는 출력화면과 이동성(2.4kg)을 갖추고도 60만원대라니 구지 데스크탑을 사야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단점이라면 램이 4GB인데, 램슬롯이 2개니 4GB 램을 하나 추가로 끼우시면 8GB 램이 완성되니 문제 해결입니다. 

디자인면에서는 한성이 참 할말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깔끔한 스타일로 어디서든 눈에 안띠는 디자인이기에 참 마음에 듭니다. (사실 한성노트북은 노트북 제조사가 아니라 유통사이기에 디자인 부분에서 할 수 있는게 없답니다)


이 제품이 1위는 하는 이유는 고사양 3D게임을 제외한 롤정도의 무난한 게임을 돌릴만한.. 무난한 무게.. 무난한 아니, 저렴한 가격! 이 점이 먹혔던 사례라고 봅니다. 자금이 넉넉하신분들이야 '그냥 다 무난하고, 딱히 좋은게 없네'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노트북에 큰 돈을 쓰지 않으실분들에게는 '뭘 해도 다 적당히 되고, 가격도 저렴하네?' 라는 생각이 든다는거죠. 그리고, 후자의 경우가 대다수의 구매자분들이기에 인기순위 1위의 자리를 3달째 지키고 있는것 같습니다.


고사양 게임은 하지않지만, 뭐든지 무난한 이동가능한 저렴한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찾는다면?

한성컴퓨터 P54-GA740 (500GB) 모델,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