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유니티

유니티(Unity) 4.3 #1-10 프로젝트 브라우저 사용하기

■ 프로젝트 브라우저 사용하기

프로젝트 폴더를 정리하는것은 더 이상 문제되지 않습니다. 에셋을 찾을 때, 걸리던 시간을 유니티의 프로젝트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프로젝트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 준비하기

이번 강의에서는 에셋 컬렉션이 필요합니다. 우리 Project 뷰에 있는 Terranin Assets 를 사용하게 됩니다.


■ 어떻게 하는가?

유니티에서 Project 브라우저를 보세요:

  1. Terrain Assets 패키지를 가져옵니다 (Assets | Import Package | Terrain Assets).
  2. 브라우저를 통해서 Assets의 하위폴더를 보시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파일들이 잘 가져와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이제, "Palm" 이란 단어를 포함한 에셋을 검색해봅시다. 위 스크린샷의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결과 창에 제대로 목록들이 나오나 확인해보세요.
  4. Save Search 버튼(아래 스크린샷에 있는 별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고, 이름을 "palm" 으로 지어주세요.
  5. 우리는 태그나 파일 타입으로도 검색결과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Search by Type 버튼(별 모양 아이콘 왼쪽으로 두번째에 동그라미, 네모, 세모가 함께 있는 아이콘)을 누르세요. 그리고, Models Textures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Ctrl(Windows) 또는 Command(Mac) 키로 멀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Save Search 버튼을 누르고, 새 필터로 저장해주세요(이름은 Palm Models and Textures).
  7. Favorites에 저장된 다른 필터들도 한 번 둘러보세요(All Materials, All Model, 기타 등등).


■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유니티의 새로운 탐색 시스템은 에셋을 탐색하고, 사용자가 검색 결과를 저장, 정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