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그 소개/리뷰/게임

레이븐 휴먼 무기 추천 완벽정리

레이븐에서 가장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휴먼. 방어력이 높기에, 자동전투엔 가장 적합한 직업이죠. 휴먼을 플레이하시면서, 어떤 무기가 좋을까 많이들 고민하시는데, 휴먼에 추천 무기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대검

대검은 불속성의 검은화염 대검과 물속성의 영겁의 서리대검이 주로 사용됩니다. 대검이 좋은 이유는 평타와 스킬 공격력이 모두 강하기 때문에, 탐험이나 레이드에 매우 뛰어난 능력을 보입니다. 한 방 한 방이 매우 강력한만큼, 사냥 속도가 다른 무기에 비해 빠릅니다. 특히, 서리 대검은 스킬 구성 자체가 매우 효율적이기에 반고와 휴먼 양 쪽 모두 가장 인기 있는 무기입니다.

2. 검 방패

검방패는 보루검, 천사의 성전사 검이 주로 사용 되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방어력에 도움이 되는 무기입니다. 무기 자체에 피해감소 15%정도가 붙어있어 pvp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입니다. 일명 고기방패. 따라서, 상위권 길드에선 검방패 휴먼을 선호하며 pvp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검방패 무기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3. 둔기방패

둔기방패는 불지옥 화염둔기, 폭풍 벼락 둔기를 많이들 사용합니다. 천상의 성전사 둔기도 종종 보입니다. 둔기도 검방패와 마찬가지로 크게 다르지 않기에 pvp에서 좋은 능력을 보여줍니다.

4. 도끼

사용한다면 폭군의 전투 도끼를 사용하는데, 별로 잘 안씁니다. 이유는 공격력은 최강이지만, 공격속도와 딜레이가 암울할정도로 낮습니다.

결론

휴먼은 선택권이 나뉘어지는데, 사냥 위주 혹은 한 방 위주라면 대검을 가세요. 특히, 서리 대검은 대검중에 가장 평이 좋습니다. 만약, pvp를 자주 즐긴다면, 검방패나 둔기방패를 우선적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그 외에 것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는 무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