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개발하는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간단한 게임을 원하더라도 말입니다. 게임에는 많은 기술들이 있고, 여러분들은 원하는 게임의 플랫폼에 따라 구현하는법을 배워야만 합니다. 그러나 libGDX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libGDX 바로가기
- libGDX란 크로스 플랫폼 게임 라이브러리로서 자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분은 성능을 위해서 JNI를 통해 네이티브 바이너리를 사용)
- libGDX의 가장 큰 특징은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지도 않고 데스크탑에서 구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테스트와 디버깅작업이 쉬워집니다. 게다가, 여기에 한줄의 코드만 작성하면 안드로이드 장치에서도 구동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원한다면 게임들을 애플릿 또는 웹사이트를 경유하여 분배할 수 있습니다.
- libGDX는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하여 구현이 되었으며(물리나 오디오 프로세스 기능들), 이것은 런타임 실행시 가장 효과적입니다.
- libGDX는 게임 프레임워크로 사용하도록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API를 제공합니다.
- OpenGL ES 사용을 위한 API 제공 [텍스쳐(Texture), 셰이더(Shaders), 버텍스 배열(Vertex Arrays) 등]
- 2D 그래픽을 위한 API 제공 [비트맵 폰트(Bitmap Fonts), 스프라이트(Sprites), UI 위젯(Widgets), 애니메이션(Animations) 등]
- 3D 그래픽을 위한 API 제공 [OBJ와 MD5 로더(loaders), 카메라(Camera) 조작 등]
- 입출력(I/O)을 위한 API 제공 [오디오(Audio), 파일(Files), 그래픽(Graphics), 키(Key)/터치(Touch)/클릭(Click) 이벤트 등]
- 물리(박스2d)와 수학을 위한 API 제공
- 많은 유틸리티들 제공 [JSON, 비트맵 폰트 생성기, Texture Packer 등]
자바라면 자신있는데.. C, C++ 은 익숙치 않아 게임 개발이 힘들었던 분들.
2D, 3D, 모바일, 데스크탑 가릴꺼 없이 libGDX로 개발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이후, libGDX의 설치법부터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직접 공부해가며 포스팅을 이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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