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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libGDX 엔진

자바(Java)로 2D 3D mobile 게임을 개발 - libGDX 소개

게임을 개발하는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간단한 게임을 원하더라도 말입니다. 게임에는 많은 기술들이 있고, 여러분들은 원하는 게임의 플랫폼에 따라 구현하는법을 배워야만 합니다. 그러나 libGDX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libGDX 바로가기

http://libgdx.badlogicgames.com

  • libGDX란 크로스 플랫폼 게임 라이브러리로서 자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분은 성능을 위해서 JNI를 통해 네이티브 바이너리를 사용)
  • libGDX의 가장 큰 특징은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지도 않고 데스크탑에서 구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테스트와 디버깅작업이 쉬워집니다. 게다가, 여기에 한줄의 코드만 작성하면 안드로이드 장치에서도 구동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원한다면 게임들을 애플릿 또는 웹사이트를 경유하여 분배할 수 있습니다. 
  • libGDX는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하여 구현이 되었으며(물리나 오디오 프로세스 기능들), 이것은 런타임 실행시 가장 효과적입니다.
  • libGDX는 게임 프레임워크로 사용하도록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API를 제공합니다.
    1. OpenGL ES 사용을 위한 API 제공 [텍스쳐(Texture), 셰이더(Shaders), 버텍스 배열(Vertex Arrays) 등]
    2. 2D 그래픽을 위한 API 제공 [비트맵 폰트(Bitmap Fonts), 스프라이트(Sprites), UI 위젯(Widgets), 애니메이션(Animations) 등]
    3. 3D 그래픽을 위한 API 제공 [OBJ와 MD5 로더(loaders), 카메라(Camera) 조작 등]
    4. 입출력(I/O)을 위한 API 제공 [오디오(Audio), 파일(Files), 그래픽(Graphics), 키(Key)/터치(Touch)/클릭(Click) 이벤트 등]
    5. 물리(박스2d)와 수학을 위한 API 제공
    6. 많은 유틸리티들 제공 [JSON, 비트맵 폰트 생성기, Texture Packer 등]

자바라면 자신있는데.. C, C++ 은 익숙치 않아 게임 개발이 힘들었던 분들.

2D, 3D, 모바일, 데스크탑 가릴꺼 없이 libGDX로 개발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이후, libGDX의 설치법부터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직접 공부해가며 포스팅을 이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