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그 소개/리뷰/노트북

기가바이트(GIGABYTE) U2442N Dual Storage 리뷰

기가바이트(GIGABYTE) U2442N Dual Storage 리뷰를 시작합니다.

해당 모델은 지금도 제가 사용중인 모델입니다.


소개에 앞서 해당 모델이 필요한 사용자는 가벼운(LOL정도급) 그래픽 사양을 요하는 게임을하는 일반 사용자와 1600 이상의 해상도와 이동성을 원하는 프로그래머라고 생각합니다. 고사양 게임을 하시는분들은 640M 그래픽의 성능한계, 발열문제, 풀HD가 아닌점때문에 해당 모델은 적합하지 않으며, 그래픽을 하시는분들은 TN패널로 인한 깊은 분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펙만큼은 화려합니다. 이러한 스펙을 달고서 1.6kg밖에 안하는 모델은 기가바이트 스텔스 시리즈가 아니고선 1년도 더 지난 지금까지도 없습니다. i5 cpu, 8GB Ram, 640M이라는 나름 외장형 그래픽카드, 128GB SSD, 1.6kg 무게! 그리고 100만원 이하의 가격대. 가성비만큼은 최강입니다. 1600x900 패널이기에 프로그래머들 입장에선 한 눈에 많은 소스가 보여서 참 좋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얇은 노트북에서 감당할 수 없는 스펙으로 인한 발열과 소음입니다. 내장 그래픽으로 돌 때는 조용하고 발열이 거의 없으나, 외장 그래픽이 돌면 자비가 없습니다. 어느 노트북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외장 그래픽이 주로 도는 게임을 하실때는 꼭 쿨러를 받치도록 합시다. 저는 집에서는 항상 쿨러를 받치고 씁니다. 그리고, 내장으로 쓰면 소음이 거의 안들리지만 도서관에서 쓸 정도는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아래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U2442N 사용 사진입니다. 쿨러 받침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델23인치 모니터 두 대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노트북은 모니터 한 대까지만 연결이 가능하며, 저는 usb(3.0) to dvi 를 6만원이나 주고 사서 2대를 연결했습니다.)

짜잔! 쿨러 위에 올려둔 모습 ㅎ 폼 좀 내보겠다고 백라이트도 켜봤는데 형광등이 밝아서 티가 안나네요 :(


노트북 전면 사진입니다. 살짝 분홍빛이 도는데 실제로 보면 은색(Silver)로 보이실꺼에요. 각도에 따라서 살짝 저런식으로 분홍빛이 돕니다.


트리플 모니터 사용중입니다. 원래 한 대의 모니터밖에 사용이 안되지만, usb to dvi를 통해 한 대 더 연결했어요. (선정리 안해서 뭔가 조잡하네요)


요게 바로 모니터를 한 대 더 노트북에 이어주는 USB(3.0) to DVI 입니다. USB와 연결되는 그래픽카드라고 보시면됩니다. USB를 통해 정보를 주고 받기때문에 노트북의 그래픽카드와는 관련이 없으며, 3.0 포트를 통해 나름 쾌적한 환경이 구성되었습니다. j5create USB to DVI 라고 치면 모델 찾으 실 수 있을꺼에요. 이 외에도 USB to RGB 와 USB to HDMI 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모델은 절판된 모델이며, 하자없는 중고모델의 경우 중고나라에서 70~80만원선에서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절판된 이유로는 후속모델인 U2442D가 나왔기 때문이며, U2442N과의 차이는 외장그래픽이 640M에서 730M으로 바뀐것이며 성능상으로 640M과 730M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U2442D는 현재 다나와 기준 100만원 초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기가바이트 U2442N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