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그 소개/리뷰/게임

몬스터길들이기 공략 합성 강화 강화표 소개

몬스터길들이기 공략. 합성과 강화에 관해서 이야기 나눌까합니다. 먼저, 몬스터길들이기(이하, 몬길)의 합성은 2 2 2 3 넣는게 좋다 등등 말이 많은데 모바일게임 개발자로서 말하자면, 우리나라 대부분은 random값의 조합을 통해 이러한 합성 성공률을 갖게되고, 이 random값은 컴퓨터가 시간값을 기준으로 랜덤한 숫자를 던져줍니다. 물론 이 시간이 매우 작은 시간이라 인간이 인식할 수 없는 찰나죠. 결국, 이러한 값들에 의해 가중치를 받고 조합되어 확률이 결정되므로, 누군가는 어떤 조합에 의해 잘나온다 생각하는건 표본이 작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습니다. 좀 더 안정적으로 더 상위 등급도 하위 등급도 나오지 않는 조합법은 존재할 수 있지만, 결국 확률적으로는 어떤 조합을하더라도 하위~상위 범위가 조절될 뿐, 상위 등급이 더 나올 확률이 올라가는 조합법은 없으니 이러한 루머에는 더 이상 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두번째로, 강화. 강화는 객관적인 지표에 따라 움직입니다. 아래 강화표를 가져왔으니 참조하세요.

출처:헝그리앱/헝그리테이머

표에 따라서 능력치를 확인하시고, 강화할 녀석들을 직접 선택하시면 됩니다. 뭐, % 단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사실 표는 그리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은 드네요. 


한 줄 결론 :합성법에 따라 상위등급이 나올 확률이 증가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