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그 소개/리뷰

모바일 & 반응형웹 테스트 툴 - 트로이(Troy) 소개

다음(Daum)에서 ‘반응형 웹’(Responsive Web)에 맞추어 테스트에 용이한 사이트를 하나 공개했습니다.


‘반응형 웹’(Responsive Web)이란 서로 다른 해상도나 비율을 가진 화면에서 그에 맞게 웹사이트 레이아웃을 유연하게 바꿔주는 웹 구현 기법을 말합니다. 화면이 가로로 길어지면 웹사이트 모양새도 그에 맞춰 길어지고, 콘텐츠도 화면에 맞춰 재배치되는 방식입니다. (지금 보시는 제 블로그도 반응형 블로그지요) 그러려면 다양한 화면의 기기나 해상도에 따라 화면 모양새(UI)가 어떻게 바뀌는지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다음이 이런 웹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TROY’ 라고 불리는 사이트입니다.

트로이는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 화면에서 웹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트로이(Troy) 바로가기

http://troy.labs.daum.net

트로이(Troy) 사이트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등장합니다.


웹페이지 상단 주소창에 테스트하려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웹페이지가 다양한 기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원하는 웹사이트로 이동했으면, 이번엔 테스트할 기종을 고릅니다. 모니터 해상도부터 모바일, 패드까지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원하는 기종이 없으면 직접 Custom에 사이즈를 입력하세요)


저는 갤럭시 S3 사용자이기에 갤럭시 S3를 선택하여 제 블로그를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역시 깔끔하게 잘 나오는군요!!

이제 옆부서에서 눈치보며 기기 빌려오지마시고, TROY에서 테스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