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유니티

유니티(Unity) 4.3 #1-5 컨텐츠 가져오기(Import)

■ 컨텐츠 가져오기(Import)

3D모델, 오디오 클립, 무비 클립, 텍스쳐를 만들고 난 후, 이것들을 프로젝트에 Import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그 방법에 대해 배워봅시다.


■ 어떻게 하는가?

에셋을 가져오기 위해 아래의 단계를 따라하세요:

  1. 유니티 에디터에서, Assets 메뉴를 선택한다.
  2. Import New Assets 옵션을 선택한다.
  3. 원하는 파일을 찾고 Import를 클릭한다.
  4. 원하는 파일이 아래와 같이 Project 브라우저 목록에 보이게 될 것이다.

■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유니티는 파일을 복사하고, 필요하다면 적합한 형식으로 변환하여 Project 브라우저의 Assets 폴더로 저장한다.


■ 더 알아보기

  1. Pjoject 뷰와 함께 구성하기
    새로운 파일이 Assets 폴더에 추가 될 때마다 Unity는 그 Project 의 뷰를 업데이트합니다. 그 후, 바로 해당 폴더에 작업한 것을 save하거나 export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붙여 넣기하거나 여러파일들을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OS 파일 관리 시스템에서 재구성하거나 파일명을 변경하면 안됩니다. 이 경우, 이 파일들에 대한 유니티의 중요한 정보들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2. 유니티 4.x의 에셋으로 내보내기(Export)
    아직 유니티에서 작업한 것을 export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거나 또는 어떤 파일 포맷을 사용해야 하는지 헷갈린다면, 유니티 문서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Manual/AssetImportandCreation.html 이 주제와 관련된 몇 가지 다른 유용한 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