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유니티

유니티(Unity) 4.3 #1-6 프로젝트에 유니티 패키지 가져오기(Import)

■ 프로젝트에 유니티 패키지 가져오기(Import)

유니티가 제공하는 패키지는 여러분의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는 보통 텍스쳐 맵, 매터리얼 등의 리소스들을 포함하고 있고, 프로젝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 때, 유니티는 이러한 패키지들을 Assets 폴더에 설치하도록 제안합니다. 만약, 이 기회를 놓쳤다 하더라도, 프로젝트에서 언제든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하는가?

유니티 패키지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아래를 따라하세요:

  1. 유니티 에디터에서, Assets 메뉴를 선택합니다.
  2. Import Package 의 서브메뉴를 선택하고, 원하는 패키지를 목록에서 고른다.
  3. 모든 필요한 구성 요소가 선택되었는지를 확인하고, Import 를 누릅니다.

■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유니티 설치 파일은 여러개의 프로젝트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포함하고 있다. 이 패키지들의 내부는 특정 기능들을 구현하기 위한 에셋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 번 가져오면, 새로운 기능들은 Project 뷰를 통하거나, 새로운 메뉴 아이템을 추가를 통해 접근 할 수 있습니다(Tree Creator 패키지로 예를 들자면, GameObject 메뉴의 Create Other 서브메뉴 안에 있는 Tree 옵션을 추가하는 방식이 됩니다).


■ 더 알아보기

유니티 패키지를 가져오는것은 프로젝트 위자드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import를 원하는 패키지 박스를 체크하면 됩니다.


■ 관련 주제 강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