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길들이기 노가다하기좋은맵 효율별로 정리했습니다.
#기본적인 용어 설명
* 오토 : 자동 사냥. 사용자 조작 없이 AI가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
* 반오토 : AI가 전투를 진행하되 중간중간 사용자가 개입하여 스킬을 시전할 수 있음.
# 노가다 효율은 4성 프리오리 5강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4-7 (오토)
5-2 (반오토) : 2번맵 쫄몹 갑툭튀에서 스킬 사용시 클리어 가능
5-11 (반오토 + 친구) : 2번맵 궁수에게 스킬 사용 + 3번맵 시작에서 친구 부름
* 친구가 3성 이상 만렙 = 3번맵에서 스킬 사용없이 모든 몹 제거
* 친구가 3성 이하 허접 = 보스 소환 몹에게 스킬을 사용
이렇게 3 구역을 노가다에 사용합니다. 보통은 4-7 을 오토로 돌리면서 다른 작업을 하시면되고, 5-2 나 5-11 을 반오토로 돌리면서 멀티 태스킹을 하기도 합니다.
# 구간결 골드/경험치 획득량
4-7 의 골드/경험치 획득량은 308/532
5-2 의 골드/경험치 획득량은 398/612
5-11의 골드/경험치 획득량은 451/646
# 경험치 획득량을 좀 더 정량화 하자면, 경험치 물약을 없이 29렙 기준
4-7은 17%,
5-2는 23%,
5-11은 26%가 평균적으로 오르게 됩니다.
(경험치의 경우 2명의 쩔이든, 1명의 쩔이든, 몇성을 돌리든 똑같이 오릅니다)
# 각 구간별 평균 클리어 시간
4-7 (오토) : 1분 10초(70초)
5-2 (반오토) : 1분 15초(75초)
5-11(반오토 + 친구) 1분 20초(80초)
# 각 구간별 추가적으로 소요되는 시간 정리
4-7 처음 시작을 위해 필요한 시간 + 끝날떄 보상 누르는 시간 = 5초
5-2 스킬 사용에 걸리는 사용자 시간 = 20초
5-11 궁수에게 스킬 2번 사용 + 저렙 친구 사용시 필요한 쫄몹에게 스킬사용 시간 = 30초
- 이 가중치는 개인적인 판단으로 정했습니다만 사람인지라 다 비슷한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 시간당 얻는 골드와 경험치 효율
시간당 효율값을 [골드 + 29렙 경험치x20] / [보정시간] 으로 계산한다 가정하여 표를 만들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맵 | 클리어시간 | 골드 | 경험치x20 | 보정시간 | 시간당 골드 | 시간당 경험치 | 시간당 효율 |
4-7(오토) | 70 | 308 | 340 | 75 | 4.11 | 4.53 | 8.64 |
5-2(반오토) | 75 | 398 | 460 | 95 | 4.19 | 4.84 | 9.03 |
5-11(친구+반) | 80 | 451 | 520 | 110 | 4.1 | 4.72 | 8.83 |
맵 | 클리어시간 | 골드 | 경험치x20 | 보정시간 | 시간당 골드 | 시간당 경험치 | 시간당 효율 |
4-7(오토) | 65 | 308 | 340 | 70 | 4.4 | 4.53 | 9.26 |
5-2(오토) | 70 | 398 | 460 | 75 | 5.31 | 6.13 | 11.44 |
5-11(반오토) | 75 | 451 | 520 | 95 | 4.75 | 5.47 | 10.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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