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에 커스텀 패키지 가져오기(Import)
커스텀 유니티 패키지는 여러 소스들로부터 이용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개발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 준비하기
커스텀 패키지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준비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첫 강의에 배포해드렸던 예제코드 폴더의 0423_01_09_11 를 사용할 예정이니 미리 준비해두세요. 예제소스를 미리 다운받지 않으신분들은 아래 글로 이동하면, 최하단부에 예제코드 다운 링크가 있으니 참조하세요.
■ 어떻게 하는가?
커스텀 패키지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아래 단계를 따라하세요:
- 유니티 에디터에서, Assets 메뉴를 선택하세요.
- Import Package의 서브메뉴를 펼친 후, Custom Package... 옵션을 고르세요.
- 저장해 놓은 패키지 파일을 탐색하고, Open을 클릭하세요.
- 컨텐츠를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Preview를 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컴포넌트들을 모두 선택하고, Import를 클릭하세요.
- 패키지 컨텐츠가 준비되면, Project 뷰에 목록이 나타납니다.
■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커스텀 패키지는 일반적으로 다수의 에셋을 하나의 압축된 파일에 넣어 사용한다. 유저들이 만든 패키지의 컨텐츠는 스크립트, 3D 모델, 텍스쳐맵, 매터리얼, 그외의 유니티에서 다를 수 있는 것들 등 매우 다양하다. 한 번 가져오면, 패키지 컨텐츠는 프로젝트 내 Assets 폴더에 압축이 풀리며, 이것들은 Project 창을 통해 접근 할 수 있다.
■ 더 알아보기
유저들이 만든 컨텐츠는 유니티 에셋 상점에서 다운 받거나, 구매할 수 있다.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unity3d.com/unity/asset-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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