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스텀 패키지 빠른 목록 추가
만약 많은 패키지를 가지고 있거나, 자주 프로젝트에 패키지를 추가한다면, 유니티 패키지 빠른 목록 추가(Quick List)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준비하기
예제소스로, 첫 강의에 배포해드렸던 예제코드 폴더의 0423_01_09-11 을 사용할 예정이니 미리 준비해두세요. 예제소스를 미리 다운받지 않으신분들은 아래 글로 이동하면, 최하단부에 예제코드 다운 링크가 있으니 참조하세요.
■ 어떻게 하는가?
빠른 목록을 통해 커스텀 패키지를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하세요:
- OS의 파일 매니저를 통해서, 등록할 패키지를 복사하세요. (Ctrl + C 이용)
- Unity's Editor 폴더로 이동하세요. 보통 윈도우에선 C:/Program Files (x86) /Unity/Editor 또는 C:/Program Files/Unity/Editor 에 있습니다.
- Standard Packages 폴더로 이동하세요.
- 이전에 복사했던 패키지를 해당 폴더에 붙여 넣으세요.
- 유니티를 재시작하고, Assets 메뉴의 Import Package 서브메뉴를 열면, 추가한 패키지가 아래 스크린샷처럼 목록에 나오게 됩니다.
■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유니티 메뉴는 다른 곳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것이 아닌, 시작할 때 Standard Packages 폴더에서 정보를 읽어옵니다. 이로인해, 유저들은 원하는 컨텐츠를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 더 알아보기
Standard Packages 폴더에 들어있는 커스텀 패키지는 Create New Project Wizard 창에서도 보여집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 때, 커스텀 패키지를 추가하기가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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